어골칼슘 효능 부작용

어골칼슘이 화제인데요~ 처음 들어보셨죠?

뼈의 형성 돕고 골다공증 발생을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구 하는데요~ 어골칼슘은 어디에 좋나?

한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어골칼슘은 생선의 뼈, 1000도 가량의 높은 온도에서 녹여 만든 것인데요~

사람의 뼈를 비롯해 모유 칼슘과도 유사한 인산칼슘이 주성분이라구 해요~

칼슘은 뼈와 치아를 만들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혈액의 응고를 돕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칼슘은 심장의 규칙적인 박동, 신경전달 물질 분비, 효소 활성화, 백혈구 식균 작용, 세포의 분열 및 여러 영양소의 대사 작용 등의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어골칼슘은 생선뼈를 고온에서 소성시킨 인산칼슘으로

뼈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어골칼슘 효능 알아볼까요?

모두가 과학시간에 배웠다시피 칼슘은 뼈와 치아를 만들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거기에 신경전달 물질 분비, 효소 활성화 등 여러 영양소의 대사 작용을 돕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칼슘과 인이 2:1 가량 비율로 함유되어 있구요~ 높은 생체 이용률을 자랑해요! 어골칼슘 등 생선 뼈를 이용한 칼슘제의 꾸준히 섭취하면 골다공증, 골연화증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아울러 뼈와 치아 형성,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도움이 된다.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 뼈의 형성을 돕고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구요~

어골칼슘의 경우 손톱이 자주 깨지는 사람들이나 눈밑떨림을 자주 느끼는 사람들에게도 효과를 발휘한다고 알려지며 높은 호응을 받고 있는데요~ 해조칼슘이나 해조칼슘에 비해 저분자 구조여서 흡수율이 높고 중금속 오염 우려도 적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답니다!!

 

 

 

생선뼈가 이렇게 좋은거 였다니...

 

 

어골칼슘은 생선뼈를 고온에서 소성시킨 인산칼슘으로 칼슘과 인이 적절한 비율로 함유되어 있답니다!

 

 

어골칼슘은 생선뼈로 사람뼈랑 매우 비슷하다구 해요!

 

 

생선뼈 분쇄 과정 중에 가끔 분해 되지못한 날카로운 것이 있을 가능성이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가끔먹는 장어뼈에도 어골칼슘이 있겠죠?

어골칼슘 부작용

무엇이든 과하면 문제가 되는 법이죠~ 몸에 좋은 거라고 마구 먹다보면 변비, 칼슘혈증, 신장결석증 등을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적정량을 섭취해야 하구요~ 한국인 칼슘 섭취 권장량은 성인 기준으로 남성은 700~750mg, 여성은 650~700mg이라구 합니다~ 꼭 적정량만 섭취하세요^^

 

일본에서는 어골칼슘을 가장 많이 섭취 한다구 합니다!

 

 

자녀 키 걱정된다면 어골칼슘에 주목!

 

한국인의 신장이 과거세대에 비해 6cm가량 커지면서 자녀의 신장에 대한 부모들의 고민 또한 커지고 있는데요~

서울연구원이 1998년과 2017년 국민체력실태조사 자료를 비교해 지난 3월 발표한 한국인의 평균신장에 따르면 24~29세 남성의 평균신장은 20년 전에 비해 평균 6.3cm 증가한 175.6cm로 확인됐습니다~ 요즘 애들 진짜 크죠?

 

 

 

같은 연령 여성의 경우도 20년 전에 비해 2.5cm 커진 162.3cm로 나타났는데요~

이처럼 평균신장이 커지며 상대적으로 자녀의 키가 평균치를 밑돌지는 않을까 부모들의 걱정도 크죠!

 


키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는 칼슘인데요~
인체의 뼈는 45% 무기질, 35% 유기질, 그 외 20%는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뼈를 단단하게 하는 성분이 45%의 무기질 인데요~ 이 무기질을 이루는 요소 중 칼슘이 있답니다!

 

 

키가 작다면 칼슘 보충제를 통해 부족한 칼슘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칼슘은 흡수율이 낮은 영양소이기 때문이에요~

이를 위해서는 시판되는 칼슘 영양제들 중에서도 흡수율을 고려한 칼슘을 선택하는 것이 좋구요~ 대표적인 것이 인산칼슘이라는거 참고하시구요~

대표적인 인산 칼슘으로는 생선의 뼈에서 유래한 어골칼슘을 꼽을 수 있답니다!

 

 

어골칼슘은 본래 덴마크나 노르웨이를 비롯한 해외 유럽 국가에서 칼슘 보충제로 인기를 끈 원료라구 하는데요~ 일찍이 생선뼈를 활용한 칼슘에 주목해, 이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들을 진행했는데 흡수율을 고려했을 때는 어골칼슘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구 합니다!

 

 

어골칼슘과 함께 폴리감마글루탐산, 비타민D, 비타민K 같은 성분을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다구 하구요~ 폴리감마글루탐산은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칼슘 흡수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이에요!

실제로 폴리감마글루탐산의 인체적용시험에서는 섭취군의 칼슘 흡수율이 유의하게 증가하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구 합니다!

 

 

비타민D는 역시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한 성분이고, 비타민K는 뼈 무기질 침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이 같은 정보들을 확인해 어골칼슘과 함께 세 성분들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구 하니까요~ 같이 드시면 좋을거 같아요!

 

 

개그우먼 팽현숙이 추천한 어골칼슘도 화제를 모았죠!

 

팽현숙이 방송에 출연해 어골칼슘 분말가루에 대해 설명해 이슈를 모은 바 있는데요~ 건강 다이어트 비결로 어골칼슘을 추천했는데요!

 

 

팽현숙은 가장 좋은 건 먹기가 좋다는 것인데요~ 약간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데 이게 고소하다고 극찬했어요~ 이는 뼈와 치아를 만들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혈액의 응고를 돕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구 해요!

 

 

63세 나이에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몸짱으로 변신한 주부가, 어골칼슘을 비법으로 꼽았는데요~ 아래 영상에서 확인가능해요!

 

 

고령의 여성이 약해진 뼈 때문에 운동과 다이어트가 쉽지 않음을 지적하며, 이를 극복한 주부의 사연을 전했는데요~ 약 10kg을 감량한 주부는 갱년기 증세가 완화되는 약을 처방받으려 산부인과에 갔는데, 뼈가 약화돼 있다는 말을 들었고 이런 상황에도 주부의 각고의 노력으로 2018년 머슬마니아 대회에 입상하기 까지 했다구요~

잘록한 허리에 탄탄한 몸매를 뽑내는 주부는 뼈 건강을 챙겨야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며 어골칼슘을 다이어트 성공 비법으로 꼽았어요!

주부가 운동을 마친 뒤 샐러드에 어골칼슘 가루를 뿌려 먹는 모습이 방송을 통해 전해졌는데요~ 경년기가 되면 여성들은 체내 여성호르몬이 줄어들게 되고, 몸에서 부족한 여성호르몬을 보충하기 위해 체지방을 증가시켜 살이 쉽게 찌게 된다구 합니다!

 

 

지금까지 어골칼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어떻게 도움이 되셨나요??

새로운 건강원료로 주목받고 있는 어골칼슘!

저두 어골 칼슘제, 어골 칼슘 가루, 어골칼슘 추천 상품들을 알아보구 있는데요~

조만간 구입해서 먹을려구요~ 여러분들도 몸 잘챙기시구요~

건강하시구~ 행복하세요^^* 

 

*출처 mbc 생방송 오늘아침 몸짱 주부가 알려주는 다이어트 비법은?

'Life &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로 뜻  (0) 2019.10.08
모유유산균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  (0) 2019.10.07
저분자콜라겐트리펩타이드 효능 부작용  (0) 2019.10.05
코코넛워터 효능  (0) 2019.10.03
개천절의 뜻과 의미  (0) 2019.10.0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