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관련주

서울, 인천, 경기, 충남, 세종 등 5개 시도에 초미세먼지 위기 경보 관심 단계가 발령된는데요~ 주식 하시는 분들이라면 미세먼지 관련주에 대해서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건데요~ 개미로써 작년도 금액은 크진 않지만~ 수익률 두배 조금 넘게 달성했는데요~ 짝짝짝! 아무튼 오늘은 미세먼지 관련주 알아볼께요^^*

 

 

미세먼지는 화석연료 및 매연에서 나오는 10㎛ 이하의 아주 작은 먼지를 의미 하는데요~ 미세먼지는 사람의 호흡기로 유입돼 폐 질환을 유발하고 대체로 봄과 가을에 농도가 짙어지는 경향이 있죠~ 

 
이제 봄인데요~ 봄은 중국발 황사까지 겹쳐 미세먼지가 유난히 기승을 부리는 시기 인데요~ 이에 미세먼지 관련주들은 과거부터 봄 시즌에 일시적인 상승 흐름을 보이는 경우가 많았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계절 상관없이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려 관련주를 테마주가 아니라 성장주로 보는 시각도 있답니다!

 

미세먼지 정말 심각하죠~ㅠㅠ

 

 

 

또 중국 우한 지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마스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죠~ 이에 따라 같은 테마군에서 중복되는 종목이 많은 미세먼지 관련주 역시 주목 받는 상황이죠~ 그리고 미세먼지 절감을 위한 환경설비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돼 산업용 필터, 대기오염 방지 설비, 집진기, 탈황·탈질 설비 등을 생산하는 기업 수혜 기대하구 있답니다!

 

 


그럼 미세먼지 관련주 알아볼까요?

 

 

크린앤사이언스

 

자동차 여과지, 산업용 여과지, 공조용 여과지 제품을 생산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구요~ 국내에는 동사와 한국알스트롬사가 시장을 양분, 한국알스트롬사가 전체 국내 시장의 40% 이상을 그리고 동사가 42% 정도를 공급하고 있답니다~
2009년과 2011년에 각각 미국법인과 중국법인을 설립하여 해외 시장 판로 확대 및 수출 다각화를 점진적으로 실현하고 있는데요~

 

* 단위 : 억원, %, 배, 주  * 분기: 순액기준

 

가전용이나 산업용 필터와 관련된 필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이 가운데 주로 자동차용 미세먼지 필터를 제작하여 판매 중이 랍니다~ 주요 고객사는 삼성이나 위닉스 등 공기청정기 필터 역시 공급하고 있어 미세먼지 관련주 대장주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종목이기도 하니 반드시 중요하게 체크해볼 필요가 있을거 같아요!

해외 시장의 판로를 확대하고, 수출 다각화를 점진적으로 이루어내고 있답니다!

테마보다도 실적이 받쳐주는 기업입니다!

 

 

웰크론


1992년 설립되어,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생활용품을 제조하며,나노섬유를 이용한 부직포 필터여제 및 방위산업 제품 제조업을 하구 있는데요~ 미세먼지 필터에 관련된 사업을 주로 하고 있답니다!

​* 단위 : 억원, %, 배, 주  * 분기: 순액기준

 

전세계 약 40여개국 극세사 청소용품을 수출하고 있구요~ 미국 FDA로부터 인증 및 유럽 환경마크를 획득하여 선진국 진출에 유리한 위치를 점하구 있어요!
종속회사는 플랜트 제조,건설을 영위하는 웰크론한텍, 보일러 업체인 웰크론강원, 웰크론헬스케어, 신재생에너지발전업체인 제주그린파워 등이 있답니다!

 

 

위닉스

 

생활가전 브랜드로 사업부문은 공기청정기, 제습기, 건조기 등의 생활가전 제품과 열교환기의 제조, 판매업으로 구성되있구요~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국내외 생활가전 제품을 주력으로 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제품 개발 역량을 확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원가 경쟁력 부분에서도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구 있답니다!

 

​​* 단위 : 억원, %, 배, 주  * 분기: 순액기준

 

가전산업은 일반적으로 국내적 외적인 경기변동의 영향을 받는데요~ 기술의 변화와 고객의 요구변화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는답니다!
많이 들어보셨죠? 생활가전 브랜드로 코스닥 150지수 편입 되었습니다!

 

 

 

하츠

 

1988년 10월에 설립되어 청공조기, 레인지후드, 가정용 빌트인기기 및 환기시스템 관련 제품 생산 및 판매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답니다!
장기적인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어 안정적 매출구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레인지후드 시장에서 2017년~2019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 했어요!

레인지후드의 팬과 모터 기술력을 위해 수년간 연구하여 다량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구요~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수여 등 디자인에 탁월한 능력을 겸비했답니다!

​* 단위 : 억원, %, 배, 주   * 분기: 순액기준

 

세계 최초로 환기와 공기청정이 동시에 가능한 환기청정기를 판매하였구요~

정부의 미세먼지 관리정책에 따라 실적확대가 기대가 된답니다!

​​

 

나노

 

1999년 설립되었구요~ 질소산화물 제거 기반의 대기정화 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구있구요~ 환경산업의 분야 중에서 대기 중의 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NOx, Nitrogen Oxides)을 촉매를 이용해 제거하는 '질소 산화물 제거(De-NOx)' 산업에 속해 있답니다~ 독자적인 SCR 촉매 개발 기술을 토대로 SCR 촉매 시장에서 원재료 생산부터 촉매 제조까지 VALUE CHAIN 을 구축하여 사업을 하구있어요!

* 단위 : 억원, %, 배, 주  * 분기: 순액기준

 

대기정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관심이 가는 종목이기도 한데요~

나노의 대기정화 사업 같은 경우에는 물질이 연소된후에 발생되는 질소산화물을 암모니아를 이용하여 촉매층을 통과해 무해질소 혹은 수중기 등으로 환원을 시키는 작업을 한답니다!

 


KC코트렐


2010년 케이씨그린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을 통하여 설립되었구요~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미세먼지를 포집하고 제거하는 전기집진기와 황,질소산화물 제거 설비를 생산하고 선진국 대비 경쟁력(가격대비 품질 우수)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6개국에 독립 법인과 영업사무소를 운영하구 있구요~ 세계 각국의 600여명의 엔지니어들이 6,000여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현재에도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중이라고 합니다~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구 하니 참고하세요~

 

* 단위 : 억원, %, 배, 주  * 분기: 순액기준

 

분진처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는 점이 부각는데요~ 미세먼지 관련주 종목이라 더욱도 주목을 받고있는 주식이랍니다!

중국의 미세먼지 저감시장에 진출할 국내 후보기업에 선정된 이력을 보유 중이에요!

 

케이엠

 

1989년 설립되었구요~ 반도체 산업의 클린룸에 사용되는 소모품의 제조, 판매하는 업체인데요~ 2005년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답니다!

현재 ESD CLASS 10 GLOVE는 미국 OAK 사와 세계 시장을 양분하고 있구요~ 한국에서는 완전 독점 생산, 공급을 하고 있고 크린룸 WIPER 등을 국산화에 성공했답니다!

미세먼지용 방진 마스크를  생산하구있구요~ 반도체산업의 크린룸 건설에 이용되는 소모품을 제조, 판매하는 청정 용품 업체라고 보시면 되요!

 

​* 단위 : 억원, %, 배, 주  * 분기: 순액기준

 

매출은 제품 49.51%, 상품 33.16%, 용역 및 임대 17.33% 등으로 구성되있구요~

수입에 의존하던 청정 용품 국산화를 진행한 이력을 가지고 있고 한국에서 독점적으로 생산을 하고 있답니다!

 

 

모나리자

 

다들아시죠? 1977년 10월 28일에 설립되어 1988년 10월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됐답니다!  화장지 제조와 판매 등을 주사업으로 하구있구요~ 

지류 제조 판매업, 일용 잡화 판매업,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업, 각호에 관련된 부대사업 등이 있답니다!

 

​* 단위 : 억원, %, 배, 주  * 분기: 순액기준

 

황사 미세먼지 마스크를 제조 판매를 하고 있는 기업으로 위생용지 산업 중에서도 화장지 제조 사업을 펼치고 있기도 합니다!

제지산업은 종이 사용분야에 따라 문화용지, 산업용지, 위생용지, 특수지 등으로 구분되고 있답니다!

 

 

오공

 

1962년 설립되어 2000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구요~ 접착제 및 기타 화학제품 제조, 판매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답니다!

주요 재화 및 용역으로는 초산비닐수지에멀젼 접착제, 핫멜트접착제, 씰란트 등이 있어요! 오공본드 많이 들어보셨죠? 접착제 시장 규모는 약 2,500 ∼ 3,000억원 규모로 동사의 점유율은 약 15%인데요~ 150여개의 업체가 난립된 시장 구조를 고려하면 점유율이 가장 큰 업체랍니다!

 

​* 단위 : 억원, %, 배, 주  * 분기: 순액기준

 

계열사인 오공티에스 및 대형할인마트를 통해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답니다!

 

 

 

성창오토텍

 

OEM(주문자생산방식)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회사로 주요 제품은 차량용 에어컨 필터,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인버터 등과 같은 자동차공조부품 및 전지전장부품이랍니다~ 주요품목별 비율은 차량용 에어필터류 13%, 전기전장류 28%, 사출 및 스폰지류 56% , 기타 3% 의 비율이구요~

한온시스템, 현대모비스, 한국델파이 등 자동차 종합부품업체를 통하여 현대차, 기아차 등 국내.외 완성차 업체로 납품되고 있답니다!

 

* 단위 : 억원, %, 배, 주  * 분기: 순액기준

 

미세먼지 관련주 테마에서 부각되고 있는 성창오토텍은 수소차 관련주 테마를 타고 있기도 해요!

 

 

삼일제약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 이구요~ 1947년 10월 설립되어 1985년 5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됬어요~ 계열회사로는 의료기기 도소매업을 영위하는 삼일메디칼이 있구요~ 전문의약품 제조회사로서 병의원용 치료제 품목 및 일반의약품을 주로 생산 판매한답니다~ 어린이부루펜시럽, 티어실원스 제품이 일반의약품의 대표적인 품목이구요~ 처방의약품은 소화기 관련 제품과 내과용 의약품 등이 있답니다!

 

​* 단위 : 억원, %, 배, 주  * 분기: 순액기준

 

지금도 연구 개발은 진행중에 있구요~ 2018년 베트남 현지인법을 세우고 2021년 완공을 목표로 베트남 호찌민에 안약 생산 공간을 건설 중에 있는 기업인데요~ 앞으로 주목할만 하죠~

 

 

휴비츠

 

1999년 4월에 설립되었구요~ 안과 및 안경점용 필수 진단기기 제조 판매 사업, 광전자 의료계측기기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답니다!
안광학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기계·전자·컴퓨터 기반의 광학기술로 검안기기, 안과용 진단기, 산업용 검사기기 등을 공급하구요~ 안경원에서 수요가 발생하는 검안기, 렌즈가공기, 렌즈미터, 리플렉터 등이 꾸준하게 현금창출원이 되는 장비랍니다!

 

​* 단위 : 억원, %, 배, 주  * 분기: 순액기준

 

미세먼지가 많아지면 안과질환이 걸리기 쉽죠!

 

 

안국약품

 

1955년에 설립되었구요~ 의료약품급ㆍ화공약품ㆍ의료기구 및 위생재료의 생산급 판매업, 수출입업, 대리업, 부동산 매매 및 임대업, 식품 및 화장품 제조 판매, 서비스 및 알선사업등 많은 사업을 하구있죠~ 진해거담제시장, 소화기계시장, 소염진통제시장, 눈 영양제시장 등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답니다!

 

​* 단위 : 억원, %, 배, 주  * 분기: 순액기준

 

주요 제품으로는 클리오시럽, 파파제, 타타날정, 토비콤-S, 애니텐션 등이 있답니다!

 

 

한국테크놀로지

 

1997년 전기 및 전자부품 등의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현재는 석탄 업그레이드 사업, 슬러지 연료화 사업 등을 주로 하고 있는데요~ 1분기 신규 연결대상회사로 건설업을 영위하는 대우조선해양건설, 삼수개발과 투자목적회사로 디에스씨밸류하이1호, 경영컨설팅업을 영위하는 엘크루에너지요인을 편입하였구요~
매출구성은 3분기 건설사업 97.85%로 핵심사업이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요!

화력발전소에의 연소가스 처리 공정 과정에서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과열증기를 활용한 순환 필터링 시스템과 관련하여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 단위 : 억원, %, 배, 주  * 분기: 순액기준


또한 한국테크놀로지에서는 전기와 전자부품 등을 제조하는 사업을 활발하게 영위 중이랍니다! 그리고 뉴스나 주요 재무제표 꼭 살펴봐야 하는거 잊지마세요!

 

 

이외에도 미세먼지 관련주 등이 있는데요~

아래 관련주들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 미세먼지 예방 마스크 및 안구 세정제 판매

디에이치피코리아 : 국내 일회용 점안제 생산 1위 점안제 및 안과용제 판매

락앤락 : 미세먼지 차단 ‘퓨어돔 마스크’ 출시 판매

위니아딤채 : 공기청정제 제조 판매

보령제약 : 미세먼지 기침 가래 해소제 ‘용각산쿨’과 점안액 ‘로또’ 그리고 미세먼지 마스크 판매

비디아이 : 화력발전소 친환경 설비 등 보조기기 설비에 대한 설계 및 제작, 시공, 시운전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미세먼지 탈황설비와 전기집진기 등을 생산

JW중외제약 : 미세먼지용 마스크 제조 판매

동성제약 : 미세먼지와 황사용 마스크 제조 판매

일동제약 : 어린이 미세먼지 마스크인 ‘푸른숲 마스크’ 판매, 미세먼지 마스크 관련주

조아제약 : 황사와 미세먼지를 대비한 호흡기 스프레이를 제조 판매삼천당제약 : 국내 일회용 점안제 생산 1위 업체 디에이치피코리아 인수, 인공눈물 관련주

웅진코웨이 : 공기청정기 생산 및 판매
에코프로 : 대기오염 방지 및 사후처리를 하는 환경 사업과 2차 전지 사업, 2차전지 소제업체인 에 코프로비엠과 에코프로GEM 등 4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면서 2차전지 관련주. 장부 가 진행하는 중국 미세먼지 저감장치 시장에 진출할 국내 후보 기업에 이름을 올린 기업으로 필처 저감장치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부각

EMW : 백금의 자연적 성질에 착안하여 공기의 본질을 바꾸는 Air Care 시스템을 연구 및 개발, 백금공기청정살균기 이종목은 거래정지 상태인거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신일산업, 파세코, 누리플랜, 롯데아이마트, 에스티생명공학 등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지금은 미세먼지가 일상의 문제가 되고있는데요~ 상황이 이렇다 보니 주식 시장에서도 미세먼지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죠~ 올해 하반기부터 수도권에서는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가 실행되었지만 서울 지역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지난해보다 더 안 좋아질 것으로 보고 있답니다~

미세먼지 때문에 공기청정기와 마스크 판매가 급격히 늘것이구요~ 필터 제조 기업이나 점안액 업체까지 미세먼지 수혜주로 분류되어 실적에 영향을 받고 있는 상황이죠~ 미세먼지로 인한 정부 정책과 생활 방식의 변화로 인해  미세먼지 수혜주 중 일부 기업은 실적개선으로 이어질것으로 보여지구요~  중장기적 관점에서도 투자를 할만한 상황이 될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미세먼지 관련주 알아봤는데요~

중요하게 체크해 보셔야 하는게 이러한 종목들은 말그래도 관련되어 있는 주

이기 때문에 앞으로 꾸준히 더 꼼꼼하게 살펴봐야 할거 같구요~

​가장 중요한 매수하고 매도를 하는 타이밍 놓지지 마세요~

성투하시구요~ 항상 행복하세요^^*

'IT & Stock'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더나 관련주  (0) 2020.05.19
방사광 가속기 관련주  (0) 2020.05.08
리니지m 하이엘프 스킬  (0) 2020.02.11
에어팟 프로 알아보자  (0) 2019.10.30
달빛조각사 직업 스킬  (0) 2019.10.1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