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령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혼라이프 만족프로젝트 혼족어플에 출연한 강한나가 산 속을 헤매며 복령을 채취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강한나가 건강을 위해 찾아다닌 복령 몸 붓기 빼는데 최고라고 하는데요?!

복령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볼께요^^*

 

 

복령은 구멍장이 버섯과의 균핵으로 소나무 뿌리에 기생하는 버섯의 일종이에요!

20년 이상된 소나무를 봄에 자르면 3-5년 경과 후 복령균에 의해 뿌리에 부정형의 덩어리가 형성되는데 형체가 일정치 않은것이 특징 이에요!

죽은 나무의 껍질에서 자라는 보통의 버섯과 달리 복령은 마치 땅에 묻은 장독대처럼 땅속 깊은 곳에서 자란다구 하는데요~ 단, 여름에 죽은 나무에서는 복령이 자생하지 않는데 영양분인 송진이 나무줄기에 쏠려 있어 뿌리에는 얼마 없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가을에서 봄 사이에 죽은 소나무에서 복령을 찾아야 하며 그 중에서도 겨울에 죽은 소나무 근처에서 그 계절에 채취한 복령이 가장 품질이 좋다구 하네요~

껍질은 복령피라 부르며, 소나무 뿌리를 내부에 싸고 자란 것은 복신이라구 하구요!

표면은 암갈색이고, 내부는 회백색의 육질과립상이에요~ 바깥층을 거의 제거해서 만든 약재이구요~ 속의 색깔이 하얀 것은 백복령, 붉은 것은 적복령의 두 종류로 나뉩니다!!

 

 

복령 효능 알아볼께요!

 

복령은 이뇨작용이 있어 신장염과 방광염, 요도염에 탁월하구요~ 특히 붓기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섭취하면 좋아요!

또한 거담작용이 있어 만성 기관지염과 기관지확장증 등에도 효과과 있구요~

항암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고 연구결과 나와있죠!!

신장이 약한 사람에게도 효과가 좋으며 암을 예방하는 효능도 가진 것으로 밝혀졌죠~ 백복령은 비장을 좋게 하고 백복령은 체내의 습열을 제거해 소변을 잘나오게 한다구 하구요~ 복신은 심신이 약해 조그만 일에도 잘 놀라고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 불면증, 건망증에 쓰이는데요~ 자궁암 등 각종 암의 예방과 치료하고, 팔다리, 또는 몸이 퉁퉁 붓는 부종에 좋아요~ 특히 복령 버섯의 껍질은 알레르기 질환을 개선하는 데에도 탁월하다고 전해진답니다!!

 

 

 

복령은 약용부위에 따라 약간의 효능 차이를 보이는데요~ 암갈색 외피인 복령피는 피부부종에 쓰이며, 복령피 아래 담홍색을 띠는 적복령은 임질 등 비뇨기질환에 사용된다구 해요~ 적복령을 벗겨낸 후 남은 백색 부분이 주요 약용부위인 복령이며 명칭을 구분하기 위해 백복령이라고도 한답니다!  또한 복령이 소나무뿌리에서 떨어져 나가지 않고 감싸고 있는 것을 복신이라 하는데 심신을 안정시키고 인지사고 기능을 강화하는 효능이 복령에 비해 더 뛰어나다구 해요~ 참고하시구요!

 

 

 

복령은 이 불명확한 기준 중심점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구 해요~ 취업 스트레스와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잠 못 드는 날이 이어질 때 따뜻한 복령차 한 잔으로 몸과 마음을 다스려보는 건 어떨까요?

 

 

 

복령은 약성이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평한데요~ 여기에 달면서도 담백한 맛이 더해져 더욱 부드러우면서도 완만한 성미를 갖게 된다구 해요~ 이는 마치 오랜 경험을 통해 중용의 덕을 체득한 모습과 같아 실제 효능도 인체 신진대사의 주요한 중심점을 위주로 발휘되는데요~

우선 인체를 실질적으로 운영하는 비장에 들어가 쌓아만 두고 쓰지 못했던 수분과 영양분을 전신에 고르게 산포하게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대사산물인 탁음이 자연스럽게 밀려나오는데 이때 복령이 소변을 통해 배출하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심장에 들어가 심박동수를 조율하여 심리적 안정까지도 만들어내구요~ 위와 같은 일련의 작용으로 복령은 몸이 붓고 무기력하면서도 마음이 불안하고 가슴이 두근거려 잠을 잘 자지 못할 때 효과를 발휘한다구 하니 참고하세요!

 

 

복령 부작용

탈수증상이 있거나 평소 소변을 자주 보는 사람은 섭취를 피해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구 합니다! 꼭 기억해 두세요!!

 

 

한국인의 밥상 에서 복령이 소개가 되기도 했는데요~
최불암은 치악산의 한 마을을 찾아가 복령과 보양식을 소개했죠!
복령은 조선 영조의 장수 비결로 손꼽힐 정도로 예로부터 귀한 약재로 취급됐다구 하는데요~ 왕이 먹었다는건 그만큼 몸에 좋다는 소리겠죠!!
  

 

수천번 찔러야 찾을수 있다는 복령!

그만큼 귀한 약재로 쓰이죠!!

 

 

복령은 알맹이를 따로 건조시킨 후 차로 뜨겁게 우려 먹는 것이 좋은데요~


복령 먹는방법 알아볼께요^^*
엄지의 제왕에서는 나잇살 빼는 데 도움 되는 물로 식치 해독수가 공개됐는데요~ 식치 해독수의 재료와 효능이 함께 공개됐어요~ 식치 해독수의 재료는 헛개나무 열매와 계피, 복령인데요~

 

 

헛개나무 열매와 계피는 남자에게 좋구요~ 참좋은데 어떻게 표현할 방법이 없네~ㅋㅋ 아시죠?? 복령과 계피는 여자에게 좋은 식재료라구 해요~ 정력을 지키려면 피가 맑아야 된다고 하는데, 피가 탁하고 끈끈해지면 말초신경까지 순환되지 않아 전립선이 비대해지면서 주변부에 나잇살이 찌기 시작한다고 한다구 합니다~

이때 헛개나무 열매가 간 기능을 활성화해 지방 분해와 피 정화에 도움, 여기에 말초 순환을 돕는 계피를 더하면 나잇살 잡는 식치 해독수가 완성되는데요~ 그렇다면 남자에게 좋은 식치 해독수 계피헛개수와 여자에게 좋은 계피복령수는 어떻게 만들까요? 한번 만들어 볼까요?

 

계피헛개수, 계피복령수 만드는 법

첫번째 깨끗하게 씻은 헛개나무 열매 또는 복령 20g을 준비해 주구요~
두번째 계피 5g을 준비해 주세요!
세번째 물 2L를 부어 주구요~

네번째 센 불에서 30분간 끓여 줍니다!
다섯번째 약 불에서 10분간 더 끓여주면 완성!

어때요 참~ 쉽죠잉~~ ㅋㅋ

 

 

복령 또한 자연이 잘 빚은 또 하나의 작품!

 

복령 가격은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면 다양한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구요~

제품을 보면 복령환, 가루, 말린거 등 다양하게 많죠~ 잘알아보시고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복령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어떻게 도움이 되셨나요??ㅋㅋ

뭐든지 적당한게 중요하니깐요~ 잘 알아보시고 먹자구요!!

모두모두 건강하시구 행복하세요^^*

 

 

*출처 mbn 생생 정보마당 복령버섯의 복된 효능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