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직업 스킬

달빛조각사는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SD캐릭터를 활용한 게임인데요~

소설 달빛조각사를 원작이구요~ 4등신의 귀여운 캐릭터들이 모험하는 모바일 MMORPG입니다~ 어제 정식 오픈했죠!

이제 직업과 스킬 자세히 알아볼께요~ 따라오시죠^^*

 

 

모바일 MMORPG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가 10일 정식 오픈한 가운데 게임 속 캐릭터 궁금하시죠? 달빛조각사는 인기 게임 판타지 웹소설 달빛조각사를 최초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구요~ 리니지와 바람의 나라 등 대작을 연달아 히트시킨 스타 개발자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와 김민수 PD가 제작에 참여했답니다!

이에 더해 아기자기한 그래픽 캐릭터와 새로운 직업인 무직, 주택, 요리, 조각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어요~ 한번 자세히 알아볼께요^^*

 

 

 

 

게임에서는 오픈월드 형태의 베르사 대륙에서 이용자들이 다양한 지역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사냥, 채집, 요리, 조각 등의 활동을 하며 나만의 모험기를 만들어나갈 수 있는 점이 특징인데요!

 

 

다른 컨텐츠보다 눈에 띄는 조각 활동에는 사냥 활동에 도움을 주는 버프들이 포함되어 있어요~ 20레벨을 달성한 이후 얻게 되는 집의 실외에 설치할 수 있답니다!

집을 업그레이드하면 설치할 수 있는 조각상도 많아지구요~ 조각상을 여러 개 설치하면 세트효과를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조각상 연마를 통해 조각상의 자체적인 능력 또한 증대시킬 수 있답니다!

 

달빛조각사에는 그 동안 소문만 무성했던 히든 직업인 조각사가 새로이 등장했죠!

 

 

 

그럼 나에게 맞는 직업 한번 찾아볼까요?

 

 

 

게임 속 대표 직업으로는 전사, 마법사, 성기사, 궁수, 무직이 있답니다!

 

 

전사는 묵직하고 강력한 한방이 강점인데요~ 양손 무기와 판금 방어구를 사용해요~ 양손무기를 활용해 느리지만 강력한 물리 공격이 특징이구요~ 다른 클래스보다 높은 공격력 덕분에 육성 초반에는 몬스터를 한 방에 처치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있답니다!

 

 

 

주요 능력치는 힘, 체질, 민첩 위주로 육성을 하게 되는데요~ 힘은 공격력과 가방 무게 최대치를 늘려주므로 오랜 시간 자동 사냥하는 데 있어 유지력이 높은 편이다.

이와 함께 체질을 올리면 캐릭터의 HP와 방어력이 증가해요~ 민첩은 나머지 두 능력치에 비해 비중이 다소 낮은 편이지만, 원거리 공격력도 높여주므로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때 조금 도움이 된답니다!

 

 

전사의 스킬은 땅에서 거대한 검이 솟구치는 지뢰격이 있구요~ 

 

 

 

높이 뛰어올라 지면을 강타하는 동시에 검기를 방출하는 파쇄 검격!

 

두 스킬 모두 캐릭터 전방을 공격하는 스킬로 좌우 범위는 매우 좁아 보이지만 전방의 먼 거리까지 공격이 닿아 다수의 적도 무리 없이 상대하구요~ 두 스킬 모두 성능과 별개로 호쾌한 공격 모션을 보여줘 많은 이용자의 호평을 받구있답니다!

 

 

전사의 대표 스킬은 폭풍 검격, 복수의 깃발, 파쇄 검격 으로 양손 검에 검기를 실어 날리거나 지면으로부터 거대한 검이 뚫고 올라오는 범위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 이구요~ 그외에 호쾌한 공격 모션을 보여준 전사 스킬 이였어요!

 

 

활을 이용해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클래스 궁수 인데요~

활과 함께 소모품 화살을 장비해야 하는데요~ 잡화 상인을 통해 화살을 구매가능해요~ 공격할 때마다 화살 1개가 소모되구요~ 화살이 없을 경우에는 활로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해요!

주요 무기는 활과 화살이구요~ 물리 방어력이 보통인 가죽 방어구를 착용!

가죽 방어구는 궁수와 조각사 전용 방어구로 가죽 방어구 전문가 패시브 스킬을 배우면 물리 방어력이 추가로 증가한답니다!

 

또다른 특징으로는 매력이 매우 높게 잡혀 있어 몬스터를 테이밍하기 쉽다는 것인데요~즉, 솔로 플레이를 하더라도 잘 키운 펫이 있다면 그리 힘들이지 않고 사냥을 할 수 있다는거 참고하세요!

 

 

 

 

 

 

능력치 매력 으로 몬스터를 길들일 수 있는 것이 특징 이랍니다!

 

 

원거리 캐릭터 궁수가 가장 먼저 보여준 스킬은 둔화 사격 인데요~ 몬스터에게 총 3발의화살을 날려 대미지와 함게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부여한답니다!

 

 


다음 스킬은 분산 사격 인데요~ 하늘로 발사된 화살이 무수한 화살비가 되어 적을 공격하는데요~ 특히 분산 사격에 맞은 일부 몬스터는 스턴으로 예상되는 상태 이상에 걸려 움직이지 못한답니다~ 이 두 가지 스킬의 부과 효과로 볼 때 궁수의 스킬은 공격과 동시에 둔화와 스턴 등 다양한 상태 이상이 돋보이는 궁수의 스킬 이에요!

 

 

후반에는 범위 스킬을 보유하여 파티 플레이 시, 안정적인 딜링을 기대할 수 있구요~파티원의 치명타 피해를 늘려주는 바람의 눈이라는 버프 스킬도 존재합니다~

원거리 딜러 포지션을 좋아하고, 솔로 플레이 능력도 뛰어난 직업을 찾는다면 궁수가 제격이랍니다!

 

 

마법사는 강력한 마법을 사용한 단일, 광역 피해에 능한 원거리 클래스 인데요~

마법을 부리는 지팡이와 천 방어구가 특징 이에요~

초반 육성 구간에는 쉬운 난이도를 보이지만, 마법 공격력과 방어력이 높은 대신 HP와 물리 방어력이 낮은 편이므로 일반적인 몬스터 공격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는게 단점이에요~

MMORPG의 대표 원거리 딜러인 마법사는 역시나 강력한 딜링 스킬이 장점이죠!

 

 

 

지능, 지혜에 최적화된 강력한 마법을 구사하는데요~

같은 이유로 화력으로 찍어누를 수 있는 초반에는 육성이 편하지만, 어느 정도 몬스터의 내구도가 올라가기 시작하면 솔로 플레이가 힘든 구간이 찾아 오겠죠!

 

파티 플레이가 가능하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긴하지만 온전히 솔로 플레이를 추구하는 유저라면 다소 난이도가 있는 직업이라는거 참고하시구요~ 여러모로 공격력에 올인한 직업으로 강한 화력을 사랑한다면 고민말고 선택하셔두 좋아요!

 

 

마법구 해방 스킬은 총 세 개의 마법구를 적에게 날려 공격하는 기술로 다수의 몬스터가 있어도 단일 몬스터에게 유도됐는데요~ 지형에 구애받지 않고 무조건 적에게 명중하기 때문에 단일 몬스터 사냥에 매우 효과적 이랍니다!

 


유성 소환 스킬은  판타지 소설에서 흔히 메테오 스트라이크로 불리는 기술로 하늘에서 불붙은 유성을 소환해 광범위한 지역에 대미지를 주는데요~ 유성 소환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호쾌한 모션과 넓은 범위로 여러 마리의 몬스터를 동시에 사냥하는 몰이사냥 시 유용한데요~ 다만, 유성 소환까지 긴 시전 시간이 필요하지만, 적의 이동을 방해하는 스킬이 없기 때문에 아군을 보호하는 성기사의 도움이 절실할 것으로 보이네요!

 

 

 

 

법사는 역시 딜! 반박 시 유성 소환

 

 

대부분의 스킬이 범위 공격에 특화되어 있고, 피해량도 높아 시원시원한 사냥이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다른 직업과 비교하면 디버프나 버프류의 스킬이 부족하고, 파티원 보조 스킬 역시 마나 재생력을 올려주는 기능 밖에 없다는게 아쉽네요!

 

 

성기사는 아군을 보호하고 치유하는 회복 기술이 특징 인데요~
성기사는 5개 클래스 중 유일한 회복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파티 플레이나 혼자 자동 사냥을 진행할 때 유지력이 매우 뛰어난 클래스 입니다~ 무기는 한손 무기를 사용하고, 보조 장비로 방패를 착용해요~ 또한, 전사와 함께 판금 방어구를 착용하므로 방어력이 뛰어난 편이랍니다!

 

초반에는 공격 속도가 느리고 범위 스킬이 없어서 다소 답답한데요~중반에 배우는 응징의 섬광 스킬을 통해 다소 숨통이 트여요!

특히 기절과 방어 감소, 실명 등 다양한 디버프는 물론 아군을 강화하는 버프 스킬도 있어, 그야말로 탱커의 덕목은 모두 갖추고 있는 직업이라고 볼수 있어요!

레이드와 같이 많은 인원이 필요한 콘텐츠에서 각광받는 직업이구요~ 파티원과 함께할수록 더욱 강한 힘을 발휘한답니다~ 육성이 다소 어려운면은 있으나, 키울수록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추천 육성 스탯은 탱커답게 힘과 체질로 하세요!

 

 

심판의 철퇴는 단일 대상을 공격하는 스킬로 일정 시간 동안 대상의 피해 방어가 감소하는 효과를 부여하는 기술인데요~ 하늘에서 벼락이 떨어지는 이펙트로 인해 공격 범위가 매우 넓어 보이지만, 벼락 이펙트에 공격받는 몬스터는 없었어요!

 

 


프레야의 빛은 넓은 범위에 피해를 주는 스킬로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성기사의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이 감소되는데요~ 팀의 방어를 책임지는 성기사인 만큼 방어력이 감소하는 것은 단점이지만, 그 단점을 상쇄할 만큼 성기사 주변 넓은 범위에 대미지를 주는 것이 장점인 스킬이죠~ 방패를 착용하는 직업인 만큼 프레야의 빛으로 인한 방어력 감소는 방패 방어력으로 어느 정도 견딜 수 있답니다!

 

 

 

 

 

 

신성 기술로 버프와 회복 등 파티 플레이가 강점이구요~

탱커 포지션을 원한다면 고민 없이 성기사를 고르자구요!

 

 `

가장 큰 관심을 가진 것은 역시 조각사 인데요~ 무직에서 전직할 수 있는 조각사는 조각도로 보이는 작은 검을 사용해 화려한 스킬을 보여주는데요~

조각사는 달빛조각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클래스로, 캐릭터 생성화면에 등장하지 않아요~ 조각사는 단검을 사용한 빠른 공격 속도가 특징인 근접 클래스 구요~이와 함께 조각술을 통해 조각상을 제작해 함께 전투를 진행한답니다!

 

 

달빛조각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조각사는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바로 선택할 수 없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반드시 나중에 선택 이라는 항목을 골라야 하구요~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며 특정 조건을 달성해야만 조각사로 전직할 수 있다는거 참고하세요~

나중에 선택 항목을 고르고 캐릭터를 생성하면 초반부에는 무직 상태로 게임을 진행할는데요~ 이후 메인 퀘스트에서 다른길 찾기 라는 퀘스트를 선택하면 조각사로 전직할 수 있답니다!

 

 

낙뢰는 하늘에서 번개를 불러 넓은 범위에 대미지를 주는 스킬인데요~

마법사의 유성 소환과 다르게 빠른 시전 속도를 보여줘 사용 전후 다른 스킬과 빠른 연계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구요~또한, 근접 스킬인 월광 쇄도와 다르게 원거리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안전한 공격이 가능하답니다!

 

 

조각사의 경우 낙뢰처럼 원거리 스킬을 사용할 때 조각 소환술 바위골렘을 통해 몬스터로부터 안전을 확보할 수 있어 마법사와 다르게 안전한 스킬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답니다!

 

 

 

 

 

월광 쇄도는 전방에 다수의 검격을 사용하는 스킬로 멋진 이펙트가 특징인데요~

해당 기술로 한꺼번에 여러 몬스터를 공격하는 모습을 보여주구요~ 몰이사냥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되지만, 몬스터 격퇴 후에도 검격 모션이 끝나지 않아 후방 공격에 취약할 것으로 보인답니다!

 

조각사의 주요 스킬은 단검을 활용한 공격이나 즉석에서 조각상을 활용한 전투라고 보시면 되구요~ 다만, 다른 클래스에 비해 HP나 공격력이 강력하지 않으므로 전투 유지력을 위해 조작 난이도가 높은 편이랍니다!

 

 

 

 

달빛조각사의 개성 넘치는 5종의 클래스 확인하셨죠?

나에게 맞는 전투 스타일과 캐릭터 찾아봐야겠죠!

저는 전사케릭 키우고 있답니다~ㅋㅋ 어제도 게임하느라 잠못잤는데~

오늘도 역시 마찬가지~ㅋㅋ 그런데 너무 재미있음!

한번쯤 해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건강 조심하시구요~ 즐겜하세요^^*

 

*출처 카카오 게임즈 달빛 조각사 캐릭터 소개 영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