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콩 효능 다이어트 먹는방법

병아리콩은 병아리의 머리와 닮아 병아리콩이라 불리고 있는데요~

병아리콩 모양을 보면 중간에 튀어나와 있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이 꼭 병아리의 부리처럼 생겼답니다~ 칙피, 이집트콩, 병아리콩이라 부르기도 하는데요~

병아리콩의 효능과 병아리콩 칼로리, 병아리콩 먹는 법, 병아리콩 부작용까지~

한번 자세히 알아볼께요^^*

 

 

억소리 나는 미모의 만수르 부인의 뷰티 브런치로도 유명한 병아리 콩인데요!! 

 

병아리콩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여러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병아리콩은 세계적으로 많은 요리에 쓰이는 콩으로 인도와 이집트 등에서 채식주의자에게 인기가 많은 콩이랍니다!!

 

병아리콩은 먼저 고단백 저칼로리에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죠!

 

 

 

병아리콩 효능


병아리콩의 효능은 철분이 많이 함유돼 있는데요~ 이는 혈액을 만들어 내 에너지를 생성하고 피로개선에 도움이 되구요~ 빈혈증상이 있거나 만성피로 증상이 있는 경우 철분이 풍부한 병아리콩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병아리콩에는 칼륨이 풍부한데 이는 체내 과다하게 쌓여있는 나트륨 배출을 돕고 뇌 기능 활성화의 효과가 있구요~

 

병아리콩에는 철분을 섭취해야 하는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중 하나이구요~ 

이외에도 병아리콩에는 칼슘이 많아 뼈, 치아 건강에 효과적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예방과 장 건강 개선, 신진대사 균형 유지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병아리콩은 L-아르지닌이란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산화질소를 생성해 혈관을 확장하는 역할을 한다구 해요~ 변비개선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어 영양소 손실없이 병아리콩 다이어트가 가능하구요~ 혈관확장을 통해 혈압 및 혈당을 낮추고 고혈압, 당뇨에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참고하세요^^*

 

 

콩 중의 콩은? 렌틸콩? 아니죠~ 병아리콩!!

 

 

콩 같지가 않죠?? 그런데 콩이에요!!

 

 

병아리콩은 세계적인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아이돌 계의 살아있는 독한 다이어트의 전설~

삼시세끼 병아리콩만 먹었다는 라붐의 솔빈 인데요!!

무려 12kg을 감량했다구 하네요^^*

 

 

 

병아리콩 칼로리

 
병아리콩의 칼로리는 100g 당 143kcal로 매우 낮은 편에 속하는데요~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철분, 칼슘 등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돕고 다이어트 시 부족한 영양소를 채우는 데 효과적이라구 해요~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병아리콩 다이어트를 찾고 있는데요~!!

 

 

병이라콩의 칼로리는 1컵에 269kcal이지만 하루 권장 식이섬유 섭취량의 1/2가량 들어 있구요~하루 권장 단백질 섭취량의 1/3이 들어 있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고 지방을 축적시키는 인슐린을 조절해준답니다!!

 

 

병아리콩 부작용

 

병아리콩은 잎과 꼬투리에 옥살산을 함유하고 있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구 해요~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섭취에 주의해야 하구요~ 또한 칼륨이 많은 식품이기 때문에 신장이상질환자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식이섬유 또한 풍부해 과다섭취 시 복부팽만,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서 드혀야 한다는거 잊지마세요!!
 

 

 

 

병아리콩 먹는 법 

 

병아리콩의 칼로리는 100g 당 143칼로리로 다른 콩류에 비해 칼로리가 낮은데요~

병아리콩 먹는 법은 밥을 지을 때 함께 넣어 짓거나 병아리콩을 활용한 요리를 할 수 있답니다~ 병아리콩 카레, 병아리콩 샐러드, 병아리콩 수프, 병아리콩 후무스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데요~~

 

일단 병아리 콩밥 만들어 볼까요??
병아리콩밥 만드는 법은 비교적 간단한데요~ 하루정도 충분히 불려준 병아리콩을 준비해주구요~ 깨끗하게 씻은 후 밥 위에 병아리콩 적정량을 올린 후 밥을 하면 되는데요~ 병아리콩의 하루 섭취량은 300g 정도라는거 알아두세요!!

 

 

 

 

가운데가 톡 튀어나오고, 노란 색감이 병아리와 닮아서~

병아리 콩이랍니다^^*

 

 

 

병아리콩 후무스 만들어 볼까요?

 
후무스는 병아리콩을 활용해 만드는 디핑소스인데요~

저칼로리 디핑소스로 다이어트 음식 및 다이어트 식단에도 활용하기 좋아요!

 

재료 : 올리브오일, 레몬즙, 마늘, 참깨, 병아리콩, 소금, 큐민가루, 물, 파슬리 

첫번째 병아리콩은 하루동안 충분히 불려주구요~

두번째 불린 병아리콩을 끓는 물에 삶아줍니다!!

세번째 병아리콩의 껍질을 제거하고 믹서기에 깨 한 스푼, 레몬즙 반 개, 큐민가루, 소금 약간, 올리브유 세 스푼, 물 반 컵을 넣고 갈아주구요!!

네번째 잘 갈려진 후무스를 통에 담고 그 위에 올리브유 약간과 파슬리를 올려주면 후무스 완성!!

 

 

제가 좋아하는 고로케!

 

병아리콩 고로케 만들어 볼께요!!

재료(2인분) 병아리콩 1/2컵, 감자(중간 것) 2개, 다진 채소(피망, 당근, 양파) 적당량, 카레가루 1, 소금, 후춧가루 약간씩, 밀가루, 달걀, 빵가루 적당량씩, 튀김기름 적당량

인데요~ 요리 시간 40분두 걸린답니다^^*


첫번째 병아리콩은 씻어서 2시간 정도 불려 끓는 물에 10분 정도 삶아 건져서 식혀주구요! (Tip 불리는 시간이 없거나 짧으면 삶을 때 오래 삶아 익은 정도를 확인하세요)

두번째 감자는 삶아 뜨거울 때 으깨어 삶은 병아리콩, 다진 채소, 카레가루를 넣어 버무리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해주구요!!

세번째 한입 크기로 동글동글 뭉쳐 크로켓 모양을 만들주세요!!

네번째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주구요~

마지막 170℃의 튀김기름에 넣어 바삭하게 튀겨주면 완성!

 

 

병아리콩 키우기도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나중에 시골에 꼭 심어볼꺼에요^^*

 

 

병아리콩 맛은 밤이나 땅콩과 같은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어 더 인기를 끌고 있어요!

 

 

 

낮은 칼로리와 고소한 맛이 일품인 병아리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몸에도 좋구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구 하니깐요!!

오늘부터 병아리콩으로 관리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병아리콩 드시고 건강하시구요~ 행복한 하루되세요!!

 

*출처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병아리콩 다이어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