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 마장면 레시피

이경규 마장면이 오늘 16일부터 CU 편의점서 출시 됐는데요~

어떤 맛일지 너무너무 궁금해요~ 먹구 싶어요ㅠㅠ

예전 꼬꼬면에 이어 마장면이라는 또 하나의 히트작이 나올까요?

마장면 한번 자세히 알아보구요~ 집에서 해먹볼수 있게~

레시피 알아볼께요^^*

 

 

이경규 마장면 출시할 편스토랑 편의점 바로 전국의 CU편의점에서 출시됐는데요~

편의점 출시에 앞서 편의점 앱을 통해 예약 판매 수량으로 준비한 이경규 마장면 1000개는 순식간에 매진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마장면은 참깨 소스를 쓴 중국식 비빔 자장면으로 이경규는 대만 레시피에 한국인 입맛에 맞춘 재료를 첨가해 이경규 마장면을 선보였습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에서 이경규의 마장면이 최고의 호평을 받고 첫 우승을 했는데요~ 이 방송 프로그램은 연예계에서 맛을 잘 아는 것으로 소문난 스타들이 자신만의 노하우가 담긴 메뉴를 공개해 메뉴평가단의 평가를 받는 내용이에요!

 

 

스타들이 혼자 먹기 아까운 필살의 메뉴를 공개!

 

메뉴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승리한 메뉴가 방송 다음 날 실제로 전국 편의점에서 출시되는 신개념 편의점 신상출시 서바이벌 인데요~ 새롭죠?

지난 10월 첫 방송을 시작한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국산 쌀 소비 증진을 위해 쌀을 첫 대결 주제로 선정했구요~ 이에 이경규, 이영자, 정혜영, 김나영, 정일우, 진세연 6인의 편셰프들이 쌀을 재료로 메뉴 개발에 돌입했답니다!

 

 

6인 편셰프들의 최종메뉴가 모두 공개됐는데요~ 앞서 진세연이 구멍 뚫린 떡을 활용한 감자크림 명란 떡볶이(감명떡볶이), 정혜영이 코코넛 밀크를 활용한 3분 레드카레를 내놓은 가운데 이날 이경규의 마장면, 이영자의 19금 볶음밥, 김나영의 먹더조이 도시락, 정일우의 마라샹궈 밥만두가 모두 공개됐습니다!

 

 

이경규가 미식의 천국 대만에서 우여곡절 끝에 직접 레시피를 배워와 우리 입맛에 맞게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마장면은 참깨 소스를 활용한 대만식 면 요리 인데요~

탁월한 맛과 함께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이색적인 메뉴라는 점에서 평가단의 호평을 이끌었구요~

 

 

정일우의 마라샹궈 밥만두 역시, 이승철로부터 압권이다! 프로다! 라는 극찬을 이끌며 주목 받았는데요~

 

 

요즘 마라가 유행하고 있죠~ 마라를 새롭게 해석해 중독성 있는 매운맛, 매운맛을 중화시키는 연유소스, 찹쌀을 넣어 든든함을 더한 만두 소 등이 절묘한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였구요~

 

 

워킹맘으로서 엄마와 아이가 함께 사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만들겠다던 김나영은 먹더조이 도시락을 완성했어요~ 아이디어가 기발하죠?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은 물론, 아이들의 취향까지 고려한 용기 디자인이 눈길을 끌었는데요~

 

 

앞서 붕어밥으로 화제를 모았던 이영자의 최종메뉴도 공개됐는데요~

 

 

이번에는 일명 19금 볶음밥~ ㅋㅋ 4가지 매운 맛의 볶음밥을 19금 비디오테이프 형태의 케이스에 담겠다는 아이디어를 더해 군침을 자극했는데요~ 갓영자!

그러나 극찬을 모은 맛과 달리 메뉴구성을 단순하게 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운 심사평이 함께 나왔답니다!

 

 

이렇게 편셰프 6인의 최종메뉴가 모두 공개됐구요~ 심사위원들은 편셰프들의 요리 실력과 아이디어에 혀를 내둘렀는데요~ 심사 역시 쉽지 않았구요~ 결국 1차 평가 결과 이경규와 정일우가 2대2 동점을 기록 2차 심사까지 하게 됐죠!

 

 

그 동안 비교적 한국에서 맛볼 수 없었던 음식인 이경규의 마장면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는데요~ 꼬꼬면에 이어 이경규가 또 한 번 면 요리로 시청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게 됐습니다!

 

 

이경규는 새 메뉴의 개발을 위해 미식 천국 대만을 찾아 담자면, 마장면, 곱창국수, 거위국수 등 온갖 면요리를 섭렵했는데요~ 이 가운데 마장면의 맛에 빠진 이경규는 대만에서 배운 레시피에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재료를 첨가했답니다!

탁월한 맛과 함께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이색적인 메뉴라는 점에서 평가단의 호평을 이끌었답니다!

 

 

중국식 비빔 자장면인 마장면은 동파육과 수란, 마장소스, 목이버섯 등을 곁들여 먹는 음식이에요!

 

 

TV 속 먹방을 보며 나도 먹어보고 싶다고 외쳤던 시청자들의 로망이 실현될 수 있게 됐어요~ 나도 꼭 사먹어 봐야지~ㅋㅋ 


마장면은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로 알려져 있어요!
한번 만들어 볼까요?

 

 

마장면 레시피 알아볼까요?

마장면은 이경규가 대만까지 찾아가 어렵게 공수해온 레시피~ 현지 마장면과 달리 이경규는 면을 쌀로 바꾸고 매콤한 맛을 첨가한게 포인트!

마장면은 마장면 소스와 전용 면만 있어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구 하는데요~

마장면 재료로는 시중에 파는 마장면 소스와 후추, 파프리카 가루, 매운 고춧가루, 쪽파, 두부, 단무지, 굴소스, 칼국수면이 필요하답니다!

 


마장면은 쌀국수 건면과 마장면 소스, 오이물을 준비하면 만들 수 있는데요~

오이와 청양고추를 잘라 다진마늘, 설탕, 소금, 식초, 미원을 넣어 섞은 뒤 시간이 지나면 배어나온 물을 마장소스와 함께 면에 바르면 되구요~

마장면 소스에는 참기름을 조금 넣어 주고 남은 오이를 이용해 오이채를 고명으로 올려도 좋다구 합니다!

 

 

 

 

먼저 고명으로 올라가는 쪽파와 단무지는 잘게 썰고 두부도 잘게 다진후 올리브유를 두르고 두부를 볶아주세요~ 그런 다음 매운 고춧가루와 파프리카 가루, 후추를 넣고 한 번 더 볶는데요~이후 굴 소스를 조금만 넣고 바삭하게 볶은 뒤 삶은 면에 얹고 마장면 소스를 부어주면 완성! 어때요? 참쉽죠잉!

 

한편 심사위원단은 탁월한 맛과 함께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이색적인 메뉴인 마장면에 높은 점수를 줬구요~ 이날 중식요리의 대가 이연복은 이건 맛있을 같다며 이경규의 레시피를 인정했답니다!

 

 

이경규는 지난 2011년 남자의 자격에서 라면 요리 대회에서 선보인 꼬꼬면을 출시해 화제가 됐었죠~ 당시 정식출시에 앞서 실시한 사전예약에서 3시간만에 완판됐구요~ 정식판매 보름만에 350만 봉지가 팔리는 신기록을 세웠답니다!

라면 회사 측은 비빔면 생산라인을 꼬꼬면으로 전환했음에도 수요를 맞추기 힘들었을 정도였다구 하죠~ 품절은 물론, 물량이 미처 가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했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이경규 마장면 판매수익금은 결식아동을 지원하는데 기부할 것으로 알려져 교육적으로 훈훈함을 더하고 있답니다!

 

이경규의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첫 출시 영광을 차지한 가운데 두 번째 대결 주제는 무엇이 될지, 뛰어난 요리 실력과 아이디어를 내놓은 편셰프들이 또 어떤 메뉴를 내놓으며 대결에 나설 것인지 앞으로가 궁금해지네요!

 

 

지금까지 이경규 마장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무슨맛일지 너무 궁금해요~ 앞으로도 인기는 계속될것으로 보이구요~

꼬꼬면에 이어서 마장면 히트다 히트~ㅋㅋ

쌀쌀해진 날씨 건강조심하시구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kbs 신상출시 편스토랑 규익점, 이경규! 드디어 찾았다 ★마장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