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별 옷차림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죠? 대부분 지역에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구요~ 앞으로 얼음이 어는 곳이 많아 질걸로 보여집니다~ 이에따라 날씨에 맞는 기온별 옷차림에도 이목이 쏠리는데요~ 날씨별로 어떤 옷차림을 해야할지 한번 알아볼까요?

 

 

 

 

가을이지만 요즘같은 날씨는 아침저녁으로 쌀쌀하고 낮에는 따스하죠~

가을이구나 했는데... 곧 겨울이 올것만 같아요~ㅠㅠ

날씨별 옷차림 어떻게 입어야 할까요?

 

 

 

일교차가 큰 가을, 뭘 입어야 할까?

 

 

 

기온별로 기온이 12~16도 사이일 때는 자켓, 야상, 가디건이나 셔츠, 살색 스타킹, 청바지, 간절기 아우터를 하나씩 챙겨서 나가시는 게 좋구요~ 감기에 걸리기 쉬운 기온이니 꼭 외투를 착용하시길 권장합니다!

 

 

 

5도 이하 일 때는 두꺼운 코트, 목도리나 기모제품을 입는 것이 좋구요~

패딩을 입기를 권장하는데요~ 추우니까 경량 패딩을 입는 등 최대한 껴입어야 합니다!

 

 

6도에서 9도는 패딩을 입기에는 애매한 기온이죠~ 몸을 따뜻하게 하기위해서 코트와 가죽자켓, 야구 잠바, 후리수, 조끼 패딩등을 입으시구요~ 안에는 히트텍과 니트, 내복, 레깅스를 입는 것이 좋을것으로 보여집니다!

 

 

 

10도에서 11도는 외투 안에 두꺼운 옷을 하나 입는 것보다 여러 겹 껴입는 것이 좋은데요~ 자켓과 트렌치코트, 야상, 바람막이, 니트, 청바지, 스타킹 등을 입는것이 좋답니다! 

 

 

12도에서 16도는 감기 걸리기 쉬운 기온인데요~ 16도 이하부터는 외투 착용을 권장하구요~ 자켓과 가디건, 야상과 스타킹, 청바지, 면바지 등이 좋아요^^

 

 

 

17~19도 사이는 봄에서 여름으로 혹은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시기의 날씨죠?

춥다고 느껴질 수 있는 기온으로 일교차가 커서 얇은 외투를 챙기는 것이 좋구요~

후드티나 니트, 맨투맨, 가디건 하의는 청바지나 면바지가 좋습니다!

 

 

 

20~22도 사이에는 얇게 입으면 살짝 춥게 느껴지고 아우터를 입으면 덥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날씨에는 얇은 가디건을 챙기시구요~ 긴팔 티나 불라우스, 셔츠를 입고 하의는 두껍지 않은 면바지나 슬랙스를 입어주는 것이 좋아요~ 옷 코디하기 좋은 기온이지만 조금 서늘하답니다!

 

 

 

23~27에는 조금 더운 날씨로 다소 가벼운 소재의 긴팔이나 반팔, 가벼운 면바지나 반바지 등으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옷차림을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28도 이상 일 때는 사람이 덥다고 느끼는 한여름 날씨이기 때문에 최대한 얇게 입는 것이 좋은데요~ 반팔이나 민소매 옷, 짧은 하의 등으로 가볍고 시원한 옷차림이 좋구요~ 햇빛이 뜨겁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나 양산을 필수입니다!

 

 

다시한번 확인하시구요~ 기온에 맞게 입자구요^^*

 

 

다가올 겨울을 잘 대비하시구요~

멋도 중요하지만 몸 생각해서 따뜻한 겨울 나시길 바랄께요^^

 

012345678910111213

 

 

지금까지 기온별 옷차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봄과 가을이 사라져버린거같아 아쉬움이 남는데요~

요즘같은 환절기 건강조심하시구요~

옷 따숩게 입고 다니세요^^*


*출처 jtbc 뉴스 [날씨] 전국 기온 크게 떨어져…4일 서울 첫 영하권

 

'Life &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탁기 얼었을때  (0) 2021.01.09
수도 얼었을때  (0) 2021.01.08
폭스바겐 제타  (0) 2020.10.16
꾸지뽕 효능  (0) 2020.10.15
2020년 신혼부부 특별공급 조건  (0) 2020.10.1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