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유난히 뱃살만 볼록 튀어나와 있거나 식단 조절을 해도 뱃살이 안 빠진다고 고민하는 이들이 많은데요~ 저도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ㅋ 지금부터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뱃살은 왜 빼기 어려울까? 복근 운동한다고 뱃살이 빠지는 것은 아닌데요~ 어떤 부위 운동을 하든 전신 지방을 분해해서 쓴답니다~ 복근 운동했다고 복부 지방을 에너지로 쓰는 게 아니라 온몸에서 끌어오는데요~ 특정 부위 운동 많이 한다고 그 부위만 뺄 수 없는 이유랍니다!

지방이 근육으로 바뀌는 경우는 절대 없구요~ 삼겹살의 지방을 어떤 수를 쓴다해도 살코기로 바꿀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인데요~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이지만 다이어트에는 지름길이 없죠? 덜먹고 칼로리 소모를 많이 하는 것이야말로 다이어트의 정석이지만 실천하기 쉽지 않죠~ 뱃살을 빼는 데도 왕도가 없는데요~ 뱃살 빼는 습관 먼저 알아볼께요!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는다
아침식사는 하루 24시간 중 가장 중요한 식사로 아침을 든든하게 먹어야 점심, 저녁 때 과식을 막을 수 있답니다!

간식 시간을 갖자
배고픔을 참으면 다음 식사 때 과식할 확률이 높으므로 식사 사이에 간식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단,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칼로리가 높은 음식보다 몸에 좋은 견과류나 과일 등을 먹는 것이 좋답니다!

개인 접시를 활용 또 식사 시간은 20분 이상 유지
식사 때 마다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또 뇌가 포만감을 느끼려면 식후 20분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갖자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에 머리 싸맬 필요 없구요~ 규칙적인 식사는 다이어트 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는거 알아두세요!

식탁에 앉아 음식을 먹어라
컴퓨터 책상이나 거실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면 과식할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식탁에 앉아 정량을 접시에 덜어 먹는 식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허기질 때 식품 매장 방문은 금물
허지질 때 식료품 가게에 가면 먹거리에 대한 충동구매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식탐을 덜 느낄 때 마켓을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는다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식감도 잘 느낄 수 있고 소화에도 좋구요~ 또한 식사 중간 중간 마다 적당한 물을 마시면 과식 예방을 돕는답니다!

저녁 식사 후 양치질
저녁 식사 후 양치질을 하면 식탐의 유혹을 줄일 수 있고 치아 건강에도 효과적이랍니다!

간식을 먹는다면 미니 식사 처럼
간식으로는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먹어야 하구요~ 과식은 좋지않은거 알고계시죠? 적당히 먹자구요!

식사 습관을 고치자
남긴 밥이 아깝다고 다 먹어선 곤란하구요~ 과식으로 가는 지름길이랍니다~ 음식이 남으면 랩에 싸서 내일 다시 먹는 것이 좋겠죠?

술은 내장지방의 주요 원인
남성과 여성은 살이 찌는 부위가 다른데요~ 남성은 복부에 살이 많이 찌고 여성은 폐경기 이후 배에 살이 많이 찌고 지방이 쌓인답니다~ 내장지방은 염증수치 놓이고 몸에 안 좋고 식욕을 더 늘리는 역할을 하니 꼭 금주하셔야 해요!

적절한 영양소를 함께 섭취하면 더 빠른 체중 감량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체중을 줄이고, 몸의 균형을 바로잡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는 어떤게 있을까요?

비타민B군
비타민B군은 몸속 탄수화물과 지방의 대사과정에 관여해 체지방이 잘 타도록 돕는데요~ 따라서 비타민B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종합비타민 영양제를 복용하면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비타민B군이 풍부한 음식은 우유, 연어, 참치, 달걀, 시금치, 고구마 등이있어요!

칼슘
칼슘은 지방 흡수를 방해하는 동시에 지방 대사를 촉진시키는데요~ 따라서 칼슘제를 복용하면 좋고 칼슘이 풍부한 우유, 치즈, 요구르트, 뼈 째 먹는 생선 등을 먹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단, 칼슘제는 철분제와 동시에 섭취하면 안되는데요~ 체내에 흡수되는 기전이 같기 때문에 다른 한쪽의 흡수를 방해한다구 해요!

철분
몸속에 철이 부족해 빈혈이 있는 여성은 살이 잘 빠지지 않는데요~ 철분은 인체의 각 조직에 산소를 공급하는 헤모글로빈의 주요 구성 요소인데 체지방을 태우려면 체내 산소가 필요하기 때문이랍니다~따라서 나잇살을 빼고 싶은데 빈혈이 있으면 빈혈부터 치료해야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이때 철분이 많은 시금치, 깻잎, 두부, 붉은 살코기 등을 먹으면 좋구요~ 철분제를 함께 복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식이섬유
식이섬유는 제7의 영양소라 불리는데요~ 원래 신체에 흡수되지 않아 영양학적으로 가치가 없다고 인식됐지만 기능성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존 탄수화물, 단백질 등 6대 영양소와는 다른 생리기능을 인정하게 됐기 때문이랍니다~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지속시켜 과식을 막고, 식후 당분이 몸속에 흡수되는 속도를 조절해 비만을 예방하구요~ 또한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를 막고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한답니다~ 식이섬유 보충제를 먹거나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좋은데요~채소와 과일에 식이섬유가 많은데 특히 양배추, 고구마, 당근, 시금치 등에 많이 들어있어요!


이제 먹는 습관을 고치셨다면 운동을 해야겠죠?

위에서 말한것처럼 복근 운동으로 뱃살을 뺄 수는 없지만 복근 운동을 꾸준히 해서 복근 코어 근육을 키워놓는 것은 뱃살이 처지는 것을 방지하는데요~ 복근을 키워놓으면 배에 탄력이 생기고 살이 빠졌을 때 라인이 예뻐지기 때문이랍니다~그리고 뻔한 방법이라고 생각되지만 내장지방은 만병의 근원이므로 건강을 위해서라도 당장 오늘부터 유산소 운동을 통해 뱃살을 빼는 노력을 해볼까요?

유산소 운동을 할 때는 심장박동 속도가 빨라질 정도의 강도로 최소 20분 이상 지속하는데요~
지방은 운동을 시작하고 20분 정도 지나야 본격적으로 타기 시작한다구 합니다~
연구 결과 식사 전에 하는 운동이 식후 운동보다 평균 33%의 지방을 더 태운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무산소 운동도 중요한데요~ 유산소 운동은 지방을, 무산소 운동은 탄수화물을 우선적으로 에너지로 전환해 사용한답니다~ 그런데 무산소 운동을 나중에 하면 지방이 잘 타는 시간에 탄수화물을 쓰는 셈인 것인데요~ 근력이 없는데 유산소 운동만 하면 피부 탄력이 떨어질 위험도 있다는거 참고하세요!

스트레스 역시 비만의 적인거 알고 계시나요?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코르티솔 호르몬이 많이 만들어지는데요~이렇게 과다 분비된 코르티솔은 체내에 지방이 쌓이게 해 결국 비만을 초래한다구 합니다!

수면시간이 부족해도 뱃살이 나오는데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적정 수면시간은 하루 7시간 정도인데요~ 잠이 모자라면 식욕 호르몬인 그렐린의 분비가 늘고 식욕 억제 호르몬인 렙틴의 분비가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수면부족은 낮에 피곤을 유발할 뿐 아니라 점심, 저녁식사 때 과식을 유도해 뱃살이 나오게 한답니다~ 잠자리에 누워서는 스마트폰 등 수면에 방해되는 물건은 멀리 두는 지혜도 필요하겠죠?

날씬해 지고 싶으시죠?

지금이라도 습관을 바꾸고 행동으로 옮깁시다~ㅋ

 

*출처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시한폭탄 중년의 뱃살! 중년의 뱃살은 다르게 빼야한다?!

'Life &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 뜻 속담 음식  (0) 2022.01.19
전통차 종류 효능  (1) 2021.11.18
면역력 높이는 음식  (1) 2021.10.19
카무트 효능  (0) 2021.10.04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0) 2021.09.2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