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효능 섭취량

탄수화물 덩어리라며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절대 먹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감자는 의외로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음식이다. 이번 시간에는 다양한 효능을 가진 감자에 대해 알아보자.

 

 

 


감자는 왜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인가요?


다이어트 중이라면 누구나 칼로리 걱정을 한다. 특히 체중 감량 시 섭취 열량을 제한해야 하는데, 이때 대부분의 다이어터들은 고구마를 선택한다. 그러나 실제로 같은 양을 비교했을 때 칼로리는 감자가 훨씬 낮다. 100g당 생고구마 111kcal, 찐고구마 114kcal, 구운고구마 141kcal인 반면 삶은 감자는 80kcal밖에 되지 않는다. 또한 포만감 역시 높아 식사 대용으로 먹기 좋다.

 


포만감과 식욕억제 효과가 있다고 하던데 진짜인가요?


사실 이 부분은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은 속설이다. 다만 한 가지 확실한 건 다른 채소류에 비해 식이섬유 함량이 높다는 점이다. 따라서 조금만 먹어도 쉽게 배가 부르고, 공복감을 해소시켜준다. 게다가 비타민C 함유량이 높아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나트륨 배출효과가 있나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국 없이 밥을 못 먹을 정도로 국물 요리를 좋아한다. 그러다 보니 나트륨 섭취량이 높은 편인데, 이러한 식습관은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 이럴 때 감자를 먹으면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된다. 하루 2개씩 꾸준히 먹어주면 혈압 조절에 좋다고 하니 참고하자.

 


1일 권장 섭취량은 얼마인가요?
1일 권장 섭취량은 대략 12개 정도이다. 물론 감자를 많이 먹으면 살이 찌는 원인이 된다. 그러나 감자는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모두 들어있기 때문에, 하루 12개 정도는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좋다.

 


아무리 좋아도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너무 많은 양을 먹는 것은 좋지 않다. 매일 조금씩이라도 꾸준하게 챙겨먹으면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이다.

 

'Life &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목터널증후군 원인 예방법  (0) 2023.04.18
마른사람 고혈압 원인 예방법  (0) 2023.04.17
망막 혈관 폐쇄 증상 치료  (1) 2023.04.15
면역력에 좋은 음식  (0) 2022.10.26
전어 효능 먹는 방법  (0) 2022.10.2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